워크숍
- 작성자
- Admin
- 작성일
- 2020.07.27
- 조회
- 324
I 2018년 IRI 기후데이터툴 전문가워크숍
APEC기후센터는 녹색기후금융(GCF, Green Climate Fund) 기금을 활용하여 바누아투 기후정보 서비스 프로젝트(Van CIS-RDP, Climate Information Services for Resilient Development Planning in Vanuatu)를 추진하고 있으며 기후변화에 민감한 농업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위한 기후정보 서비스를 개발하고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바누아투기상청, 태평양지역환경프로그램사무국(SPREP)과 협력하여 APEC기후센터, 호주연방산업과학기술처(CSIRO)와 호주기상청이 공동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기후정보서비스의 개발, 커뮤니케이션, 활용을 통해 바누아투의 기후회복력을 고려한 개발을 지원하고자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국의 국제기후사회연구소(IRI) 전문가를 초청하여 IRI가 개발한 기후데이터툴(CDT) 소프트웨어에 관한 전문가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또한, IRI가 여러 국가에서 수행했던 ‘국가 기후정보 서비스 고도화 사업(ENACTS Project)’의 프로젝트 결과와 경험을 공유 받아 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바누아투 농업분야 기후서비스(VaCSA) 소프트웨어 개발에 응용할 수 있는 방법 등이 논의되었습니다.
I 기간 및 장소
2018년 11월 12일(월) / APEC기후센터
I 워크숍 주요내용
• ENACTS 프로젝트 소개 및 활용 – Tufa Dinku 박사, IRI
• CDT 시연 및 실습 – Tufa Dinku 박사, IRI